• 자동 광고를 통해 쉽고 효율적으로 수익화해보세요 

웹페이지에 광고를 어디에, 어떻게 넣어야 할지 모르시겠나요?
어떻게 하는 것이 최적화된 광고일지 매일매일 고민되시나요?
웹페이지의 각 광고 단위에 일일이 광고 코드를 삽입하느라 번거롭진 않으신가요?



이런 고민은 더 이상 여러분의 몫이 아닙니다. 이젠 애드센스의 ‘자동 광고'가 알아서 해 드리니까요. 코드 한개만 넣고, 기다려 주세요!



그동안의 묵은 스트레스 풀어드리기 위해, 애드센스 한국 블로그가 자동 광고를 소개드립니다.


애드센스 ‘자동 광고'는, 웹페이지의 헤드 부분 (<Head>... </Head>)에 간단한 코드만 입력해 놓으면 애드센스가 자동으로 웹 페이지의 적절한 위치에 최적의 광고를 넣어주는 기능입니다.


그런데 잠깐, 어떻게 이것이 가능할까요?


헤드 부분에 입력된 ‘자동 광고' 코드가 웹페이지 구조를 스스로 분석하여, 페이지 레이아웃, 콘텐츠 분량 및 기존 Google 광고 등 다양한 요소를 분석하여 추가적인 수익 기회가 있을만한 위치에 광고를 노출하는데, 이 모든 과정의 기반에는 구글의 머신 러닝 기술이 적용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자동광고 실제 사용을 위한 자동광고 설정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2. 왼쪽 메뉴 패널에서 “내 광고 - 자동 광고"를 클릭합니다.
3. '전체 설정 선택' 페이지에서 관리 기능을 사용하여 게재할 광고 형식을 선택하고 ‘저장'을 클릭합니다.
4. '페이지에 코드 삽입' 페이지에서 코드 복사를 클릭합니다.
5. 자동 광고를 게재할 각 페이지의 <head>와 </head> 태그 사이에 광고 코드를 붙여넣습니다.





























개념과 사용 방법을 익히셨다면, 이제부터는 ‘자동 광고'를 사용하기 위한 실전 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이미 애드센스로 기존 광고를 넣고 있는 페이지에도 ‘자동 광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동 광고'가 기존의 구글 광고를 자동으로 인식하고 해당 페이지에 추가적인 기회가 있는 경우에만 광고를 추가로 노출합니다. 

  • 아래 그림에서 볼 수 있는것처럼, ‘자동 광고'는 기존의 이미지/텍스트 배너 뿐만 아니라 네이티브 광고, 모바일 앵커 광고, 모바일 전면 광고 등 애드센스에서 지원하는 모든 형태의 광고를 알아서 적절한 곳에 넣어 줍니다. 이러한 광고 형식 중에 원하는 형식을 클릭 한번으로 쉽게 on/off 할 수 있으며, 만약 페이지에 따라 다른 형식을 적용하길 원하시면, URL 그룹 설정을 통해 제어하실 수 있습니다. 

  • 기존에 이미 모바일 앵커 광고, 모바일 전면 광고를 사용하고 계신 분은 이미 입력하신 동일한 코드로 ‘자동 광고'도 적용이 된 것이오니, 별도의 작업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기존의 모바일 앵커 광고, 모바일 전면 광고용 코드의 기능이 확장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이렇게 간단한 과정만으로 자동으로 가장 적절한 광고를 알아서 알맞은 위치에 넣어준다고 하니 정말 신통방통하네요.

게시자 여러분은 웹페이지에 더 좋은 콘텐츠를 공급하는 데만 집중하세요. 광고 수익화는 애드센스 ‘자동 광고'가 맡아드리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