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판매량과 모바일 트래픽의 증가로 웹사이트 운영자에게 있어 모바일 비즈니스 전략을 구축하는 것의 중요성이 나날이 커지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애드센스 게시자 중 모바일 친화적인 사이트를 보유한 게시자는 10%에 불과합니다. Qué Tiempo의 운영자인 Ángel Hernández와 Manuel Lebrón이 들려주는 경험담은 모바일에 진출하지 않은 게시자들에게 모바일 사이트의 가치를 보여주는 좋은 사례입니다.

Qué Tiempo는 전 세계 지역의 일기 예보를 제공하는 스페인 사이트입니다. Ángel과 Manuel은 지난 2007년에 애드센스 프로그램에 가입했습니다. 그 후 콘텐츠에 투자하고 광고 최적화 및 트래픽 증가에 수년간 노력을 기울인 끝에 지금은 20명이 넘는 직원을 고용하고 새로운 사업에 투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난 2008년, Google 웹로그 분석을 통해 휴대기기의 트래픽이 증가하고 있음을 확인한 Ángel과 Manuel은 quetiempo.es/mobile 사이트를 직접 개발하기로 했습니다.

최근 2년간 이 사이트의 모바일 트래픽 증가율은 20%에 달합니다. 휴대기기를 통해 이들의 모바일 사이트를 방문하는 신규 사용자가 늘어나고 있으며, 데스크톱 버전 사이트의 트래픽도 전년 대비 10% 증가했습니다. 이것은 모바일 트래픽이 데스크톱 트래픽을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데스크톱을 보완하여 추가 트래픽을 유도한다는 사실을 보여줍니다.

모바일 트래픽의 증가와 성공적인 광고 구현에 힘입어 Qué Tiempo의 일일 수입은 30% 증가했습니다. 320x50 사이즈 모바일 리더보드의 CTR(클릭률)은 이제 데스크톱 광고 CTR의 두 배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모바일 광고의 CPC(클릭당비용)는 데스크톱 사이트의 CPC보다 100% 더 높습니다.

현재 Qué Tiempo는 위치 기반 날씨 예보의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 지역 타겟팅을 비롯한 여러 기능으로 모바일 사이트를 개선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다른 게시자들에게 모바일 친화적인 사이트를 구축할 것을 적극적으로 권하고 싶습니다. Google 애드센스 모바일 형식을 이용해서 단기간에 수익을 늘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앞으로 무한한 가능성이 펼쳐질 온라인 시장에서 성공하려면 모바일 전략이 관건이기 때문입니다.”

게시자: Alicia Escriba, 애드센스 공식 블로그 팀

이 정보는 [날짜] 기준 최신 자료입니다.